본문으로 바로가기

임신 중 유륜은 검고 커진다는 게 사실일까?

category 피부 건강 2020. 4. 14. 08:24

임신 중 유륜은 검고 커진다는 게 사실일까? 임신 중 유륜은 검고 커진다는 게 사실일까?

임신하면 유륜이 달라진다는데..

임신을 하게 되면 유방이나 젖꼭지가 붓거나 아프거나 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이것은 임신에 따라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분비량이 증가하고 유방이 커지고 아기가 모유를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방과 유목이 변화하는 신호입니다.

 

색상에도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이 또한 여성호르몬의 작용으로 멜라닌의 산생을 활성화하거나 부신피질자극호르몬의 분비에 의해서도 멜라닌의 생성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또한 젖꼭지는 검게 될 뿐만 아니라 커지고, 유륜에 울퉁불퉁한 작은 불룩도 눈에 띄게 됩니다.이 중물은 몽고메리선이라고 불리는 피지 분비선으로, 피부 건조를 막고 수유할 때 젖꼭지를 균열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산후에 젖꼭지는 원래대로 돌아간다?

임신으로 인해 젖꼭지가 커지는 것은 아기가 모유를 빨기 위해 필요한 변화입니다.그래서 출산을 하고도 계속 컸습니다.그러면서도 색소 침착에 관해서는 출산 후에 점차 사라져 갑니다.다만, 사라지는 시기에는 개인차가 있어, 사람에 따라서는 수년에 걸쳐서 남는 일도 있습니다.

 


임신 중 유두 관리 필요?

젖꼭지의 검은 얼룩은 매우 신경이 쓰이겠지만, 임신 중에는 어떻게든 하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 원활하게 모유 수유를 시작하기 위해 임신 중에 유두 마사지를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젖꼭지를 포함한 유방의 직접적인 준비는 필요 없다고 합니다 만약 산후에 모유가 별로 나오지 않더라도 그것은 유두마사지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님을 기억합시다.

 

오히려 유두 마사지를 하면 자궁을 수축시키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쉬워집니다.임산부 건강 진단 등에서 안정을 지시받은 경우나 배가 당길 때, 분비물에 피가 섞일 때, 기분이 나빠지거나 아기의 태동이 심해지거나 할 때는 함부로 만지지 말고 가만히 두도록 하십시오.


어떻게 해서든 젖꼭지의 블랙헤드를 어떻게든 하고 싶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출산을 마치고 수유기간이 끝나면 젖꼭지의 검은 머리는 자연히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속옷 등으로 찌거나 긁히거나 하면 아무래도 색소 침착이 되기 쉬우므로 완전히 원래대로 된다고는 할 수 없는 것도 확실합니다.산후에도 블랙헤드가 걱정된다면 우선 피부과에 가서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 분비에 따라 유두의 색상과 크기가 변화하게 됩니다.몸이 지금까지와 달라지는 것은 매우 불안하고, 싫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모두 태어날 아기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입니다.소중한 아기를 위해서라고 생각하고, 변화를 가능한 한 받아들이도록 해 주었으면 합니다., 검은머리에 관해서는 산후 서서히 희미해지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해소될 때까지의 기간에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신다면 피부과에 상담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